Monday, February 25, 2008

Hi, OPOM!의 세계적인 첫 Free Hugs!!



1. 월드트레이드센터


미국의 어떤 곳의 이름을 따온 이 곳 '월드트레이드센터'
네팔에서 제일 큰 백화점이란다.

한국에서 준비해간 'Team T-shirt'와 'Pin button'을 우리의 세친구에게 나눠주며 어젯밤 준비해둔 프리허그 푯말을 보여주었다.
보다 성공적인 프리허그를 위해 뒷면에 네팔어로 써달라고 부탁하기 위해서였다.

아마 사진속에 있는 '머하쉬'라는 친구가 글씨를 참 잘 썼던걸로 기억이 된다.




그렇게 모든 준비를 마치고 백화점 건물 바깥의 한쪽 길에 우리 8인은 Zone을 형성하였다.

오늘의 활동을 위해 한국에서 두차례 갖어본 프리허그였지만, 처음 시작할때는 왜이리 떨리는지,,

긴장한 모습을 들키지 않으려 애써 밝은 미소를 지으며 지나가는 행인이든, 차타고가는 사람들이든, 모든이들을 향해 연신 '나마스떼'라고 말하며 인사를 했다~
밝은 미소때문인지 아니면 다른 나라 사람들이 한다는 것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참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여주고, 격려도 해주었다.







2. 더르바르 광장



우리의 두번째 허그 장소가 된 더르바르스퀘어~
관광지이다 보니 활동를 위하여 그 곳을 관할의 경찰들에게 미리 승낙을 얻었다.
경찰들도 우리의 활동이 신기한지 이것저것 물어보기도하고고 우리의 푯말을 읽어보며 참 좋은 말이라며 격려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라 그러한지 처음 허그를 하였던 '월드트레이드 센터'에서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은 듯 하다.

벌써 두차례의 허그를 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네팔리들의 호기심과 적극성은 누구한테 비하든 뒤쳐지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 할 수 있을 듯 하다.
어떻게해서든 말 한마디 걸어 보려하고, 어떻게해서든 우리가 하는 활동이 어떤건지 알려고 하는 그들의 모습을 보며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하며 들었던 나의 어줍잖은 걱정들은 어느새 사라져버렸다.

과거 계층을 갖었던 나라의 국민들, 보수성과 확실한 남녀의 유별!!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과연 우리가 잘 해낼수 있을까? 라는 걱정을 하곤 했는데, 오히려 내가 할말을 못해서 미안할 지경이 되었고, 그들과 허그를 나누다 보면 시간또한 그렇게 빨리 지나갔다.

잊을수 없는 그때의 추억들,,
27여일의 우리 일정은 그렇게 시작되었다.


No comments: